• 대한이비인후과학회-청음복지관 업무협약 체결

    작성자 : 관리자 등록일 : 2018.04.16 조회수 : 66
  • 대한이비인후과학회-청음복지관, 업무협약(MOU) 체결

    - 청각장애인에게 복지+의료 종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 - 

    180416 대한이비인후과학회-청음회관 MOU 새창열림

    지난 4월 16일 청음복지관에서 청각장애인 재활 및 지역사회 의료발전 기여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. 이번 협약은 복지와 의료 서비스의 전문성을 갖춘 두 기관이 청각장애인 복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함으로 복지 및 재활 서비스와 관련한 전문적 자문 교류, 지역사회 내 난청 및 청각재활 정보제공을 위한 심포지엄 공동 주최 등 청각장애인을 위한 종합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.

   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이재서 이사장님은 '꿈을 디자인하는 청음이라는 청음복지관의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하겠으며, 이번 협약을 통해 이비인후과 의료진들은 청각장애 환자들에게 의료적인 접근과 더불어 정서적인 접근에도 노력하여 최종적으로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'라고 밝혔습니다.

    청음복지관 심계원 관장님께서는 '이번 협약을 통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있어 첫 삽을 뜨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, 학회와 복지관 상호 간 전문성 제고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.이를 계기로 청각장애인들이 다양한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다'라고 전했습니다.

   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청각장애인을 위해 함께 노력하며 성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