청음복지관은 청각장애인의 의견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함으로써 청각장애인의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.

이용인 권리지침

  • 이용인은 인권보호에 따라 서비스 모든 과정에서 인간으로서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 받습니다.
  • 이용인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 자기결정권과 자기선택권을 가집니다.
  • 이용인은 서비스 이용에 있어 본인과 관련한 자료를 요청하고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이용인은 어떠한 경우에도 학대나 괴롭힘을 받지 않아야 하고, 그러한 일이 발생할 경우 이용인 고충처리담당자에게
    개선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이용인은 청음복지관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올바른 서비스 이용 및 상호 간 체결된 규정과 규칙을 준수합니다.
  • 이용인은 기관의 자산을 공동의 자산으로 인지하여 보호합니다.
  • 이용인의 공격적 행동으로 인해 서비스 참여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청각장애인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청음복지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의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사랑의 소리함
    복지관 1층, 4층의 사랑의 소리함에 의견제출
  • 이용인 모니터링 위원회
    각 프로그램별 대표로 구성된 이용인 모니터링 위원과의 정기적 간담회(연 4회)
  • 고충처리신청
    1층에 마련된 고충처리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거나, 각 프로그램 담당자를 통해 고충처리 접수
  • 홈페이지
    메뉴 > 소통 > 정보나눔 > 소통게시판
  •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
    청음복지관 친구추가 > 채팅하기

※ 청각장애인의 소중한 의견은 공식적인 처리절차(고충처리위원회)를 거쳐 2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합니다.

사례지원

청각장애와 갑작스런 환경변화로 인해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겪고 있는 청각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적 서비스(상담, 공공 및
민간복지서비스 연계, 지역사회 자원연계, 의사소통 및 행정지원, 권익옹호 등)를 지원합니다.

상담문의 : 가족사례지원팀 02-556-3493 (내선101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