접수/예약

  • 월요일~금요일 9:00~18:00 (점심시간 12:00~13:00)
  • 전화, 내방, 온라인을 통해 복지관 이용안내 및 상담예약
  • 상담예약 : 가족사례지원팀 02-556-3493 (내선100)
  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: 청음복지관

초기상담

  • 주요 욕구 확인 및 진단영역 결정
  • 방문상담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, 사전에 담당자와 예약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와 복지관 이용에 관한 동의 절차가 진행됩니다

영역별 진단

  • 사회, 심리, 교육, 청력, 언어, 직업진단을 통해 개별화계획을 수립하고, 서비스의 방향을 정합니다.

서비스지원 계획회의

  • 진단결과를 토대로 서비스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이용 당사자와 함께 서비스 방향을 모색합니다.

서비스 실시

  • 이용 당사자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• 대기자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 합니다.

서비스 평가 및 종결

  • 서비스 실시 후 만족도 및 효과성 여부를 평가하여 목적이 달성되었거나 이용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서비스를 종결합니다.

사후관리

  • 종결 후에도 상담 및 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사후관리를 진행합니다.